화학공학이란?

Get Started. It's Free
or sign up with your email address
화학공학이란? by Mind Map: 화학공학이란?

1. 박소영. 화학공학이란 천연자원으로부터 인류의생활에 필요한물품등을 만드는 화학공정의개발.설계.등에관련되는 분야와 최근의기술발달에따라 파생되는대체에너지, 에너지공학, 환경공학, 고분자 및 반도체소재공학, 유전공학등을 다루는 종합학문이다.

2. 김선구, 화학공학이란 화학분야의 학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인간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공업 의약 환경 생물 등 여러가지 분야를 화학적학문으로 접근하여 인간에게 좀 더 편리한 삶을 제공하게 하는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2.1. 강응구, 상품을 만들때 필요한 화학공정에 대해 배우고 화학산업 뿐만아니라 전 산업 분야에 폭넖게 활용될수 있는 학문이라고 생각 합니다.

3. 김태용 화학공학이란 여러가지 물질들을 혼합하여 화학반응을 일으켜 얻어진 것들을 분리 제정하여 제품으로 생산한다 이에 화학공학과에서는 화학공정의 원리와 개발 및 설계, 운전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종합적인 공학을 다룬다

4. 송창섭, 화학공학이란 자원으로부터 인류에 필요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화학을 공업에 적용하기 위한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5. 김소연.화학공학이란 화학,물리 그리고 수학에 기초를 두고 있는 응용과학의 한 분야로서, 자연에 존재하는 물질이나 에너지를 이용하여 개발,설계 및 관리에 관계되는 전통적인 화학공학과 대체에너지,고분자재료,생의공학 등을 다루는 종합공학이다.

6. 박준혁/ 화학공학은 천연자원으로부터 인류의 생활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만드는 화학공정의 개발, 설계, 운전, 관리운영에 관련되는 재래적인 분야와 최근의 기술발달에 따라 필연적으로 파생되는 대체에너지, 환경오염 및 생체공학과 관련된 에너지공학, 환경공학, 고분자 및 반도체소재공학, 유전공학 등을 다루는 종합학문입니다.

7. 황시웅, 화학공학이란 화학의 학문을 가지고 실생활이나 여러가지 필요한 것들을 만들수 있게 하기위한 공업분야의 두가지를 합하여 좀더 나은 방향의 연구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7.1. 이응준, 화학공업의 여러 공정을 합리적이고 경제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화학 장치의 구조, 기능, 조합 차례와 장치 안의 반응 따위를 연구하는 공학, 줄여서 화공학이라고 합니다.

8. 이동호 / 화학공학이란 인간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물질을 만들기 위해 주위의 물질을 경제적/효율적으로 공정설계하는 학문이다

9. 김영숙.화학공학이란 각종 화학반응물들을 공업적으로 생산가능하게 전환시키는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줄여서 화공학이라고도 합니다.

10. 이샘, 화학공학이란 원료물질에 화학적 변화를 일으켜 사람이 살아가는 데에 사용되어온 물질들을 대량으로 만드는 방법 및 이용에 관하여 연구하는 공학의 한 분야다. 열역학이란 에너지, 열, 일, 엔트로피와 과정의 자발성을 다루는 물리학의 분야다. 계란 물리학에서 일정한 상호 작용이나 서로 관련이 있는 물체들의 모임이다.

11. 임소영. 화학공학이란 각종 화학장치의 설계,관리,운용 등에 필요한 기술을 종합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합니다.

12. 서민수, 여러가지 원료물질을 혼합하여 가열, 촉매와의 접촉등으로 화학반응을 일으켜 얻어진 것을 증류등으로 분리정제 하여 제품화 하는 것을 화학공업이라고 하며 이 화학공업을 능률적, 경제적으로 만들기 위한 화학 공정의 계획 및 제조장치의 설계, 건설, 운전 등에 관한 학문을 화학공학이라고 한다.

13. 장경진. 화학공학이란 자연 과학으로서의 화학을 체계화라고 발전시켜 공업에 적용하는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14. 장문기// 화학공학이란 화학적 프로레스 과정을 공학적 측면으로 좀더 심도 있게 접근 함으로써 우리 인간의 생활을 좀더 편하게 만들고 발전 시킬수 있도록 가능케 하는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15. 서민규. 화학공학이란..? 다양한 원료를 혼합 및 가열.촉매.접촉 등으로 화학반응을 일으켜 얻어 제품을 만드는 화학공업의 여러 공정을 좀더 합리,경제적 이익성장을 위해 화학장치의 설계.관리.운용에 필요한 기술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16. 이준엽, 화학공학이란 화학적 지식을 실제 산업에 연관시켜서 이익을 창출하는 학문입니다

17. 천송이. 화학공학은 일상생활에서 다루게 되는 다양한 물질(고체, 액체, 기체)을 제조/가공하여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변형시키거나, 혼합/반응/분리/정제 등을 통하여 인류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학문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18. 박혜민_ 화학공학이란 자연 원재료 또는 가공된 재료들을 공정하여 우리가 좀 더 편리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필요한 것들을 만들어 내는 학문입니다.

19. 박경민/화학공학이란 지구상에 있는 원료를 사용해서 공정에 필요한 열과 일을 공급하여 인류의 생활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만드는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20. 이혜민, 화학공학이란 화학제품의 제조공정을 능률적·경제적으로 만들기 위한 화학 프로세스의 계획 및 제조장치의 설계·건설·운전 등에 관한 공학입니다.

21. 화학공학이란 화학이라는 학문을 이용하여 새로운, 기존의 제품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내는 공정이라 생각합니다

22. 장아란//화학공학이란 수학, 물리학 그리고 생명과학 연수를 통해 기본적인 원료 물질을 변화시켜 인간의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산물을 만들고 발전시키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23. 이현주, 화학공학은 인간생활에 필요한 물품들을 생산하는데 있어서 갖추어야 할 공정설계를 총체적으로 다루는 학문이다. 주로 물질, 에너지 등을 수지에 맞게 계산하여 공정 설계과정에 적용시키고, 운영하는 과정을 다룬다.

23.1. 황성순, 화학공학이란,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물질에 화학적 변화를 일으켜 발생된 이용가능한 물질들을 인류발전에 크게 기여하도록 하는 아주 중요한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24. 김신희, 화학공학은 정유, 석유화학, 공장설계 및 자동화 등을 다루는 전통적인 화공분야와 생물화공, 고분자재료 및 프로세싱, 도체, 전기재료가공, 신소재공업, 태양에너지 이용 및 환경 친화적 청정기술개발 등의 많은 첨단분야에 걸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고 있습니다. 즉, 화학공학은 모든 공업의 기초라고 볼수있습니다.

24.1. 이정호. 화학공학이란 세상의 물질을 이용하여 상태를 변화 시켜 우리에게 이로운 것또는 일을 만드는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25. 설기훈. 화학공학이란 화학이라는 학문을 이용하여 새로운 또는 기존의 제품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내는 공정이라 생각합니다

26. 신승호, 화학제품의 제조공정을 능률적·경제적으로 만들기 위한 화학 프로세스의 계획 및 제조장치의 설계·건설·운전 등에 관한 공학입니다. 화학공학기술자는 석유, 화장품, 비누 등의 화학제품을 만드는 생산설비시스템 및 관련 장비를 연구·설계·개발합니다.

27. 오솔잎. 화학반응이 수반되는 화학공정을 다루는 학문으로 생명 및 바이오산업,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산업, 환경 및 차세대 에너지산업 등 여러 분야의 교육과 연구를 하고 있는 학문입니다.

28. 전준모, 화학공학이란 물리적,화학적 성질을 사용하여 자연에 존재하는 자원을 인간에게 필요한 자원으로 만드는 학문이다.

29. 유영선. 화학공학이란 화학및 생물을 이용하여 인류의 복지를 위하여 자연의 힘과 물질을 경제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개발함에 있어 연구. 경험 실습으로 습득한 수학적 과학적 지식을 응용하는 전문분야입니다

30. 최영준, 화학공학은 어떤 원료물질에 화학적변화를 일으켜 사람이 살아가는데에 사용되어온 각종 물질들을 대량으로 만드는 방법 및 그 이용에 관하여 연구하는 공학의 한 분야이다.

31. 서영재, 화학공학이란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모든 것을 제조하는 데 있어 기초가 되며, 제조공정을 보다 능률,경제적으로 만들 수 있게 연구하는 학문이다.

32. 이재호. 화학공학은 물질이 화학적 또는 물리적으로 변화하는 공정을 포함하는 산업과 그 외 다른 부문들을 다루는 기본적인 학문 분야입니다. 화학공학은 단순히 화학물질을 다루는 학문이라기 보다는 대체에너지, 환경오염 및 생체공학과 관련된 에너지공학, 환경화학공학, 생화학공학, 의공학, IT분야를 다루는 종합공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3. 정명식, 화학공학이란 화학적 지식과 공업생산 기술과의 융합이다

33.1. 박준성.화학제품의 제조공정을 능률적·경제적으로 만들기 위한 화학 프로세스의 계획 및 제조장치의 설계·건설·운전 등에 관한 공학인것 같습니다.

34. 화학공학이란 일반적으로는 물질수지라고 하지만 플라스틱이다 왜냐하면 우리주변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물건이 고분자 화합물로 이루어져있고 이와 같은 것을 만들기 위해서는 화학공학을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